공지사항

공지사항

제품 수입 전 안내사항

페이지 정보

두리무역  0 Comments  329 Views  20-10-13 10:26 

본문

안녕하십니까 두리무역 김두호 입니다.


제가 고객사에 제일 많이 받은 문의가 "제품 수입할 때 어떻게 해야 되나요?", "어떤 제품이 KC인증을 받아야 되는지", "어떤 제품은 검역을 해야 되는지"에 대해서 많은 고객사께서 잘 모르고 있다는 점입니다.


중국에서 제품을 수입 하실때 확인 해야되는 몇 가지 사항을 간단하게 설명을 해드리겠습니다.


 현 유통 단계는 기획-무역-마케팅-cs 단계로 되어 있습니다. 두리무역에서 주 업무로 진행하는 것은 무역입니다. 제품기획, 추천 등을 하지 않은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중국 수입시 유의사항을 말씀드립니다.


 1. 중국에서 제품을 수입하실 때 가장 먼저 확인 해야 할 사항은 해당 제품이 한국에서 판매 하게 되는 경우 국내에 있는 상표권 또는 특허를 침해 하고 있지 않은지 꼭 확인을 해야합니다.


중국에서 생산하는 제품의 경우 한국이나 다른 나라의 제품을 비슷하게 또는 똑같이 만들어서 중국 시장에서 판매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예를 들어 중국시장이나 인터넷에서 유명한 캐릭터 브랜드가 인쇄 되는 제품 또는 유명한 상표를 가지고 인쇄하여 판매 하는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한국으로 가지고 들어왔을 때 세관 측에서 짝퉁 제품을 가지고 들어 왔다고 벌금을 내야합니다.


이러한 경우가 발생하지 않게 물건을 수입하기 전에 꼭 국내에서 상표권과 특허를 침해 하는지 확인 해보시고 제품을 수입하는걸 추천드립니다. 


유명 브랜드 뿐만 아니라 잘 알려지지 않은 브랜드가 국내에서 특허를 냈던 제품인걸 모르고, 해당 제품을 수입해와서 큰 피해를 입은 사례도 많습니다. 고객님들께서는 꼭 확인 하시고 제품 수입을 진행하십시오.



 2. "중국 제품이 알리바바나 타오바오에서 이 가격인데 왜 한국으로 가져오는데 가격이 달라지나요?" 해당 문의에 대해서도 많은 문의사항을 받았습니다.


중국에서 제품을 수입하게 되는 경우 해당 되는 관부가세 및 배송비가 적용이 됩니다. 관세는 기본 8%정도이며, 부가세는 기본 10%라고 보시면 됩니다. 


운송비용은 물건의 부피 및 출발 지점에 따라 달라지며, 자세한 계산은 https://qingflow.com/f/d76e0b1a 에 들어 가셔서 두리무역 CBM계산기로 계산을 하고 예상 단가를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3. 중국에서 제품을 수입할 때 kc인증 및 검역 어떤 인증을 어떻게 받아야 합니까?


중국에서 제품을 수입하실때 이러한 인증 문제로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고객사가 많습니다. 여기서 두리무역이 정리 해드리겠습니다.


1) KC인증 


* 전자파인증 : 전기로 구동 되는 제품은 전부 KC전자파를 받아야합니다.


* 전기 안전인증 : 전기코드로 구동 되는 제품들은 전기 안전 인증을 받아야합니다. 또한 제품 내부에 리튬 배터리가 있는 경우 배터리의 전기 안전 KC인증까지 받아야 합니다. 


여기서 중국 공장과 소통하여 KC인증이 있는 배터리를 부품으로 써달라고 하시면 배터리 인증을 안받으셔도 됩니다.


* 무선 인증 : 블루투스, 와이파이, 4G 5G 모듈이 들어가는 제품은 무선 인증을 받아야합니다.


* 검역 : 음식이나 음식을 담을 용기는 검역을 받아야합니다.


* 어린이용 제품 : 어린이용제품은 어린이 안전 인증을 받아야합니다.어린이용 제품 아닌 경우 제품 포장에 어린이용 제품아니라고 표기 해야합니다.


* 화학인증 : 예를 들어 세제나 액체로 되는 제품들 수입하는 경우 화학 인증을 받아야합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